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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 전 확인사항

신청 전 주의 사항을 반드시 숙지 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서가 정상적으로 제출되면 SMS나 이메일로 신청 ID가 전송됩니다. 신청 ID를 반드시 확인하십시오. 신청서 작성 전에 제출할 추가서류를 준비하여 주십시오. 제출이 필요한 서류는 [서비스별 첨부서류]에서 확인하여 주십시오. 평일 00:00~23:59까지 신청 완료시 신청 당일이 신청일이 되며, 휴일(토요일, 일요일 포함)에 신청한 경우 다음 업무개시일이 신청일이 됩니다. 신청 후에 관할 보장기관 담당자가 추가서류 제출 요청 시, 추가서류 제출완료일이 신청일이 됩니다. 신청서 제출(진행상태 접수대기) 이후에는 신청서 변경이 불가합니다. 변경할 사항이 있을 시에는 해당 주민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를 잘못 선택했을 시 신청일자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반드시 선택한 서비스를 확인하십시오. 아동의 보육관련 서비스를 변경할 경우(보육료↔양육수당 ↔유아학비) 급여지급 처리 기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신청 단계별 저장정보는 [저장 후 다음 단계] 버튼을 누른 시각으로 기록됩니다.
작성만 하고 저장하지 않은 정보는 기록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신청 전, 관할 주민센터(산모ㆍ신생아 건강관리의 경우 관할 보건소)담당자와 상담을 한 후 신청할 것을 권장합니다.

온라인신청 서비스는 주민센터 방문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대체수단이며, 여러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신청에
필요한 각종 정보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 ①서비스 개선을 위한 시스템 작업 및 ②타 기관과의 연계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 신청서 작성 또는 제출이 용이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은 상황으로 인해 신청서 작성 및 제출이 어려울 경우에는 아래 사항을 참조하여 반드시 신청서 제출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민센터를 방문(평일 09:00~18:00)하여 신청 완료 또는 홈페이지에서 제출이 가능하게 되었을 때 재시도하여 제출을 완료
※ ①과 ②에 한하여 신청일 변경이 필요한 경우 해당 주민센터에 요청
     단, 신청서 작성 실패 후 7일(휴일 포함) 이내 재신청 건에 한해 신청일 변경 유효

처리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