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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이용안내

신청결과는 관할 주민센터에서 모든 행정 처리가 완료된 후에 조회가 가능합니다.

  • 전자인증서 발급안내

복지로 온라인 신청 시스템에서는 공인 인증서를 직접 발급 및 재발급 받을 수 없으며,
거래 은행 및 금융 투자회사(증권사 등) 지점에서 전자금융(인터넷 뱅킹 등) 서비스를 신청한 후,
해당 인터넷 뱅킹 사이트에서 PC 및 기타 저장 매체로 발급 받습니다.

자세한 발급 문의는 해당 금융기관, 공인인증 기관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 필요 준비물
신분증, 도장, 통장

- 인터넷 및 사이버 트레이딩 이용자들은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해당 은행 및 증권사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민원을 위한 공인 인증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시화면) 우리은행 인증서 발급 절차

1.상단 버튼 메뉴를 클릭하고 공인인증 센터로 이동합니다.

우리은행 예시화면

2.처음 인터넷 뱅킹을 신청하신 고객께서는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우리은행 예시화면

3.인증서 종류를 선택한 후 약관에 동의합니다.

우리은행 예시화면

4.은행 사이트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합니다.

우리은행 예시화면

5.보안 카드 번호와 추가 인증 수단을 선택합니다.

우리은행 예시화면

6.계좌정보 등 인증서 발급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우리은행 예시화면

처리중입니다

※ 계속 로딩중인 경우 [자주묻는질문] 참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