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센터 > 자주 묻는 질문

자주묻는질문

궁금한 점이 있다면 자주 문의하는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검색
검색
확인

복지서비스 > 119건

(질문) 자격사유를 선택하고 조회 시 ‘증빙서류필요‘ 라고 메시지가 표시되고 종일반으로 선택할 수가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 신청인이 선택하신 자격항목에 대한 필요 증빙서류를 확인하여 업로드 하셔야 합니다.



- 필요한 서류는 자격조회결과 화면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종일반 자격사유 및 제출서류 보기]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질문) 양육수당 신청시 등록되어 있는 계좌가 있는 것으로 조회됩니다. 기존계좌정보는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답변)

온라인에서는 기존 계좌 등록여부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계좌정보는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및 시군구청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일용직·임시직으로 일하고 있어, 서류 증빙이 어려운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답변)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더라도 근무하고 있는 사업장에서 재직증명서, 근로계약서, 급여명세서, 고용(근로)확인서 등을 발급 받아 제출하시면 됩니다. 이러한 서류 제출도 힘들 경우에는 ‘종일반 자격인정 자기기술서’를 작성하여 읍면동 주민센터에 제출하시면, 사실관계를 확인 받은 후 종일반 이용이 가능합니다. 

(질문) 맞벌이인데 맞춤반으로 통지를 받았어요. 왜 그런가요?
(답변)

실제 근로를 하고 있으시더라도 직장건강보험, 고용보험 가입자가 아닌 경우 자동으로 자격 판정이 되지 않습니다.



근로를 증명할 수 있는 다른 서류를 구비하여 읍면동 주민센터 또는 복지로(www.bokjiro.go.kr)에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형제 중, 큰 아이는 작년에 교육비를 지원받았고, 작은 아이는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합니다. 교육비 신청을 해야 하나요?
(답변)

큰 아이는 교육비를 신청하지 않아도 되지만, 작은 아이가 교육비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신청기간에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질문) 아동이 둘 이상인 경우 맞춤반, 종일반을 한번에 신청이 가능한가요?
(답변)

서비스 선택에서 둘 이상의 자녀에 대해 맞춤반, 종일반으로 동시 선택 가능합니다.

(질문) 자녀가 2명인데 각각 보육료, 양육수당을 지원받고 싶습니다. 동시에 신청이 가능한가요?
(답변)

가능합니다. 

서비스선택단계에서 보육료, 양육수당을 선택하신 후, 신청정보 입력 및 동의단계에서 각각 자녀들의 신청서비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질문) 양육수당이 아직 입급되지 않았습니다. 언제 입금이 되나요?
(답변)

양육수당은 매월 25일에 지급되며, 토ㆍ공휴일인 경우에는 그 전일에 지급됩니다.
급여지급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관할 시군구청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수급자자격 재취득이나 장애등급 취득 시 동일 서비스를 다시 신청할 수 있나요?
(답변)

동일서비스에 대해서 새롭게 취득한 자격으로 요금감면혜택이 더 많다고 판단되어지면 재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3~5세 누리과정]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이란 무엇인가요?
(답변)

ㆍ우리나라 만 3~5세 어린이라면 누구나 꿈과 희망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국가가 공정한 보육·교육 기회를 보장합니다.
ㆍ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어느 기관에 다녀도 공통의 보육·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ㆍ5세 누리과정은 2012년 3월 1일부터 시작되었고, 3~4세누리과정은 2013년 3월부터 실시하였습니다.
ㆍ어린이집·유치원 구분 없이 동일한 내용을 배우는 것은 물론, 부모의 소득 수준에 관계없이 모든 계층의 유아에게 보육료와 유아학비를 지원합니다.

처음 페이지로 가기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맨 마지막 페이지로 가기

처리중입니다

※ 계속 로딩중인 경우 [자주묻는질문] 참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