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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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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서비스 > 120건

(질문) 양육수당 신청시 등록되어 있는 계좌가 있는 것으로 조회됩니다. 기존계좌정보는 어디에서 확인하나요?
(답변)

온라인에서는 기존 계좌 등록여부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계좌정보는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및 시군구청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15년에 교육비를 지원받았는데, ‘16년에 새로 교육비를 신청해야 하나요?
(답변)

‘15년에 주민센터(온라인)로 교육비를 신청하였던 학생 중에서 ①교육비를 지원받은 학생 ②신청 후 탈락하였으나 학교장(담임) 추천으로 지원받은 학생은 ‘16년에 교육비를 신청하지 않아도 신청한 것으로 간주하여 심사를 받게 됩니다.(가구원의 소득과 재산에 따라 지원여부 결정)
다만, ‘15년 2학기에 학교장(담임)추천 지원을 받은 학생은 반드시 신청을 해야 합니다.

(질문) 온라인신청은 한부모 가족도 신청 가능한가요?
(답변)

한부모 가족도 온라인으로 교육비 신청 가능합니다.



조손가족의 경우 가족관계 확인이 어려우니 주민센터에 방문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일반 카드로도 보육료 결제가 가능합니까?
(답변)

일반 신용카드로도 보육료 결제는 가능합니다. 단, 일반 신용카드로 보육료 결제시 전액 부모부담보육료로 결제됩니다. 따라서 정부지원보육료를 받을 경우에는 반드시 아이사랑카드로 결제하여야 합니다.





※ 신한카드 외 해당 카드사와 가맹점 계약 필요

(질문) 기존에 발급받은 아이사랑카드는 '모'의 명의입니다. '부'가 보육료 신청을 한 경우, '모'의 카드로 이용할 수 있나요?
(답변)

서비스 신청인과 달라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가구원에 대상아동과 부모가 함께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질문) 회사일로 바빠서 주민등록 주소지에 있는 주민센터를 방문하기 어렵습니다. 직장 근처의 주민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해도 되나요?
(답변)

개인정보 보호 등을 위해 주민센터에서는 타 거주지에 등록된 주민의 정보를 열람 또는 확인할 수 없으므로 타 거주지 주민의 교육비 신청을 접수할 수 없습니다. 가급적 인터넷 신청을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 아이사랑카드는 어린이집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까?
(답변)

정부지원 보육료는 전자바우처의 형태로 지원되므로, 아이사랑카드를 통한 보육료 결제는 어린이집에서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신용카드 기능이 있으므로 물품구매 등 일반결제의 경우 모든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질문) 교육비는 누가 신청해야 하나요?
(답변)

교육비는 원칙적으로 학부모가 신청합니다. 학부모가 없는 경우 후견인 또는 학생을 사실상 보호하고 있는 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온라인 신청은 학부모만 가능합니다.

(질문)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가 없는데 어떻게 해야 되나요?
(답변)

공인인증서 내보내기를 서비스를 이용하여 PC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스마트폰으로 이동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복지로 사이트에 접속하여 상단의 인증서 내보내기 메뉴를 클릭 → 내보낼 인증서 선택하신 후에 인증서비밀번호와 인증번호를 입력 → 내보내기 실행

(질문) 수급자자격 재취득이나 장애등급 취득 시 동일 서비스를 다시 신청할 수 있나요?
(답변)

동일서비스에 대해서 새롭게 취득한 자격으로 요금감면혜택이 더 많다고 판단되어지면 재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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